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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표 :: SYM CRUISYM 300i ABS
볼륨과 디테일을 키워 존재감을 강조하다
국내 스쿠터 시장의 강자 SYM의 새로운 맥시스쿠터 크루심 300i ABS를 시승했다. 점잖은 디자인이 주축이던 지금까지 SYM은 잊는 게 좋겠다. 이번엔 크로스오버 맥시스쿠터다!
어느 때보다 치열한 300cc 클래스 맥시스쿠터 시장에 SYM이 새로운 모델 크루심 300i ABS를 출시했다. SYM 라인업에서 GTS와 조이맥스 뒤를 잇는 후속 모델이며, 디자인 흐름은 두 모델과 완전히 다른 방향이다.
크루심300은 조이맥스300과 기본 구성을 공유하지만 거의 모든 부분이 새롭게 변경된 뉴모델이다. 디자인은 제조사 발표처럼 어드벤처와 투어링을 결합한 결과물이라는 표현이 딱 적합하다.
차체는 어드벤처 느낌의 터프함을 살리는 방향으로 예각을 살리고 볼륨을 키워 한 클래스 위인 400~500cc로 보인다. 하지만 치밀하게 디테일에 신경 써 허술해 보이지 않는 것이 포인트. 실제 차체 사이즈도 조이맥스보다 길이와 높이가 30mm 커졌다.
시선을 잡는 디자인과 견고한 편리성
치켜 뜬 형태의 프로젝션 듀얼 헤드라이트는 상단에 LED 포지션 라이트를 심어 강렬함을 더했다. 프런트 페어링은 헤드라이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예각으로 구성하고, 부위별 컬러 디테일을 달리하는 섬세함을 발휘했다. 격자 형태 카본 디테일도 요소요소에 사용. 복잡한 라인으로 완성된 프런트와 달리 리어는 간결한 라인으로 마무리해 디자인 균형을 잡았다.
투어링을 위한 설계도 눈에 띈다. 2단계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방풍 성능 우수한 대형 윈드 스크린을 탑재했다. 올린 위치에선 윈드 스크린을 통해 앞을 봐야할 만큼 높다. 시트는 부위별 소재를 달리해 최적의 착좌감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표면 마찰력이 우수해 주행간 하체가 미끄러지는 일 없으며 디자인적으로도 긍정적이다.
시트 폭이 넓어 발착지성이 나쁜 카테고리 특성을 고려해 조이맥스보다 시트 높이를 10mm 낮췄다. 시트 높이를 낮췄음에도 러기지 박스에는 풀페이스 헬멧 두 개를 수납하고 소화물을 추가 수납할 수 있다. 램프와 시트 댐퍼가 있어 편리하다. 시트 오픈은 메인 이그니션과 좌측 스위치 박스 전용 버튼으로 가능하다.
작은 소화물을 수납할 수 있는 프런트 패널 우측 글러브 박스에는 12V USB 충전 포트가 있다. 잠금장치는 없다. 3가지 포지션을 염두에 둔 긴 발판은 장거리 주행시 피로 감소와 다양한 라이더의 취향을 만족 시킬 수 있으며, 터치로 펴지는 큰 동승자 발판을 구비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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