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표 :: HONDA NC700D Integra (인테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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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인테그라 시승기 보기 : http://www.onroadzone.com/webzine/201207_nc700d.htm)

누가 보더라도 스쿠터처럼 생긴 바이크.
하지만 스쿠터는 아니다?
HONDA 는 VFR1200F 에 양산바이크 최초로 듀얼클러치시스템 DCT 를 도입했으며,
이후 미들급 바이크에까지 DCT 를 확장할 것을 예고 했었다.
그리고 2011년 EICMA 를 기점으로 새로운 670cc 엔진을 얹은 DCT 모델들이 모두 공개 되었다.
그중 가장 먼저 공개된 것은 인테그라(Integra) 였으며, NC700x 와 NC700s 는 EICMA 직전에야 공식 공개 되었다.
원본주소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spec&no=183
인테그라는 분명히 스쿠터를 닮았지만 스쿠터가 아니다.
인테그라는 일반적인 바이크들과 동일한 튜브스틸 다이아몬드 프레임을 채택하고 있으며,
전후 모두 17인치 휠을 채택하고 있다.
사실 이 구조는 NC700X 와도 같은 구조이며, 이를 베이스로 스쿠터와 유사하게 풀 카울링을 입혀놓고 있다.
여기에 한술 더 떠서 스쿠터의 CVT 대신, 듀얼클러치 DCT 를 채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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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N-01 이나 NT700 등에 사용된 680cc 엔진이 아닌 전혀 새로운 670cc 엔진과 함께 적용된 DCT.
DCT (Dual Clutch Transmission) 는 수동기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듀얼클러치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2개의 클러치가 작동되게 된다.
홀수단과 짝수단에 사용되는 클러치가 구분되어 있는데,

이를 테면 2단에서 3단으로 변속할때 2단과 3단은 서로 다른 클러치를 사용하게 되며,
다음단인 3단기어는 이미 물려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회전축은 홀수단 클러치와 물려 있기 때문에 2단 기어의 동력이 전달되기 된다.
여기서 2단으로 쉬프트업을 하면 기어가 바뀌는 것이 아니라, 이미 3단으로 물린 클러치쪽으로 회전축의 동력이 연결되게 된다.
물론 이는 홀수단의 클러치가 회전축과 연결이 떨어짐과 동시에 일어나게 되는 일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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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홀수단과 짝수단은 서로 인접한 기어단수가 항상 물려서 회전하고 있으며,
단지 회전축과의 연결이 클러치로 인해 끊어져 있을 뿐이다.
만약 2단으로 주행중이라면 이미 1단과 3단은 대기상태로 물려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기어 변속이 매우 빠르고, 두개의 클러치가 동시에 회전축과의 연결 및 연결해제가 되면서
쇼크까지도 상쇄하기 때문에 빠른 변속과 적은 충격으로 변속이 가능하다.
이때 클러치의 작동등은 전자제어로 이루어지게 되어서 사용자가 별도로 클러치 레버를 조작할 일은 없다.

클러치 레버가 존재하지 않고, 클러치의 수동 조작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DCT 는 분명 클러치가 존재하는 수동미션이지만,
CVT 나 토크컨버터 방식의 오토미션처럼 오토매틱으로 변속이 가능하다.
실제 인테그라는 오토모드로 D-Mode 와 S-Mode 를 갖추고 있으며,
D 는 일반주행모드, S 는 스포츠 주행모드로 변속타이밍을 보다 늦게 가져가게 되며
변속 버튼을 이용해서 완전 수동변속또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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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하단에 수납공간은 스쿠터들에 비하면 아쉬운 부분.
헬멧등의 수납은 어렵지만, 그래도 15리터의 용량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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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코미터까지도 풀 디지털로 표시되는 계기반.
연료잔량과 속도, 구간/적산거리, 시간등을 표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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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브레이크는 320mm 디스크와 NISSIN 제 2포트 캘리퍼를 싱글로 채택하고 있으며,
전후 연동 C-ABS 를 탑재하고 있다.
실제 3개의 포트이지만, 이중 2개의 포트만이 전륜 브레이크 작동시 사용되는 컴바인드 구조이며,
후륜 브레이크 레버 작동시에 나머지 1개가 작동되는 구조 이다.
전륜 포크는 120mm 의 스트로크량을 가진 인너튜브 구경 41mm 의 정립식 텔레스코픽 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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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은 메뉴얼 바이크 그 자체의 스윙암을 갖추고 있다.
총  570mm 의 스윙암 길이를 확보하고 있다.
리어 브레이크는 단동식 1포트 캘리퍼가 채택되고 있으며,
스윙암 하단으로는 케이블식으로 연결딘 주차(파킹) 브레이크가 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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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구동방식도 역시 체인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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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런트 마스크는 최근 혼다 바이크들의 추세를 잘 보여주는 듯하다.
헤드램프를 중심으로 좌우 포지셔닝 램프와 다시 그 옆으로 턴시그널램프를 갖추고 있다.


 

HONDA 인테그라 (Integra) / SPEC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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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장x전폭x전고

 2,195 x 790 x 1,440 mm

 휠베이스

 1,525 mm

 시트고

 795 mm

 차량중량

 195 kg

 엔진형식

 수냉 병렬 2기통 SOHC 4밸브 (기통당)

 보어x스트로크

 73 x 80 mm

 총배기량

 670 cc

 압축비

 10.7 : 1

 최고출력

 51.8 ps / 6,250 rpm

 최대토크

 6.3 kg-m / 4,750 rpm

 연료분사방식

 전자식 Fuel Injection

 연료탱크량

 14 L

 기어방식

 6단 DCT

 서스펜션 전륜

 정립텔레스코픽 (Ø41 mm)

 서스펜션 후륜

 더블스윙암 + 모노쇽

 브레이크 전륜

 싱글디스크(Ø320mm) + 단동 2포트 캘리퍼 ABS

 브레이크 후륜

 싱글디스크(Ø240mm) + 단동 1포트 캘리퍼 ABS

 타이어 전륜

 120/70-17

 타이어 후륜

 160/60-17

 차량가격

 13,500,000원 (2012년 4월 6일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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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표
제작 HONDA
모델 NC700D Integra (인테그라)
국가
일본
엔진
엔진형식 수냉 병렬 2기통 SOHC 4밸브 (기통당)
보어x스트로크 73 x 80 mm
최고출력 51.8 ps / 6,250 rpm
최대토크 6.3 kg-m / 4,750 rpm
배기량 670 cc
압축비 10.7 : 1
변속기
기어방식 (트랜미션) 6단 DCT
휠베이스 1,525 mm
섀시
타이어 (F) 120/70-17
(R) 160/60-17
브레이크 (F) 싱글디스크(Ø320mm) + 단동 2포트 캘리퍼 ABS
(R) 싱글디스크(Ø240mm) + 단동 1포트 캘리퍼 ABS
서스펜션 (F) 정립텔레스코픽 (Ø41 mm)
(R) 더블스윙암 + 모노쇽
크기/중량
전장x전폭x전고 2,195 x 790 x 1,440 mm
시트고 (시트높이) 795 mm
장비(건조)중량 195 kg
연료탱크 14 L
연료분사방식 14 L
프레임 73 x 80 mm
가격
신차가격 13,500,000원

베스트바이크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0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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