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의 200 Duke 는 경량 스포츠 바이크로 탄생한 125 Duke 의 출력부족을 해결한 모델이다. 비록 경쟁모델들 보다 배기량은 50cc 가량 부족하지만 최고출력등에서는 큰 차이가 없으며, 125cc 수준의 사이즈와 무게등은 보다 즐거운 라이딩이 가능하게 해준다.
스틸 파이프를 엮어 만든 트렐리스 프레임에 얹혀진 엔진은 수냉 199.5cc 의 단기통 엔진이며 11.5:1 의 압축비를 가진다. 연료분사는 보쉬(BOSCH) 사의 전자식연료분사 시스템 EFi 를 채용한다. 최고출력은 25hp/10,000rpm 이며, 최대토크는 2.04kg-m/6,800rpm 을 발휘 한다.
126kg 이라는 가벼운 무게의 차체 덕분에 경쟁모델에 비해서 배기량은 부족하지만 충분히 즐겁게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전륜 WP제 43mm 인너튜브의 도립식 포크, 후륜 WP 제 쇽업소버의 채택등 다이나믹한 주행을 위한 기본 장비에 충실하다. 전륜 브레이크의 경우 300mm 디스크와 4포트 레디얼마운트 타입 캘리퍼를 싱글로 채용하고 있다.
풀 디지털 방식의 계기반은 오프로드 계열 바이크가 많은 KTM 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구조 이다. 수온과 연료잔량까지 표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