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표 :: BMW S1000RR

2012_s1000rr-08.jpg

2010년 처음 등장한 BMW S1000RR 은 BMW 최초의 4기통 슈퍼바이크 이다.
그리고 출시 2년만에 부분 변경 모델을 내놓게 되었는데,
193마력의 출력을 내는 엔진은 여전히 경쟁모델과 비교해도 우위에 있으며,
아낌없이 적용한 전자장비들 또한 여전히 건재하다.
하지만 BMW 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세부적인 변화를 거친 2012년형 S1000RR 을 내놓았다.
(원문 : WWW.ONROADZONE.COM)

기존(2010~2011년) S1000R 의 정보는 http://www.onroadzone.com/webzine/200906_s1000rr.htm 에서 볼 수 있다.

2012_s1000rr-03.jpg

계기반은 타코미터의 패널에 변화를 두었는데,
2,000rpm 단위로 숫자를 크게 표시해 가독성을 높였다.

2012_s1000rr-07.jpg

디자인의 변화는 없지만 스티어링앵글의 각도를 1도 변화를 두어
코너링 성능의 향상을 노리고 있다.

2012_s1000rr-25.jpg

 인너튜브 구경 46mm 의 도립식 프런트포크는 외관상 변화는 없지만
내부적으로 스프링 스트럿의 변화를 주는등 작동성에 변화를 두었다.
Brembo 제 320mm 디스크와 Brembo 제 레디얼마운트 4포트 캘리퍼는 기존과 동일한 설정이다.
무게가 단지 2.5kg 밖에 나가지 않는 Race ABS 는 작동감에 미세한 설정이 변경되었다.

2012_s1000rr-23.jpg

스윙암 주변도 전체적으로 큰 변화가 없어 보이지만,
스윙암 피벗을 4mm 로 높였으며, 이로인한 노면 추종성의 변화등은 물론 휠베이스도 약간 짧아지게 되었다.
힐가드의 형상에도 변화를 두어 하체 홀딩감을 높이고 있다.

2012_s1000rr-22.jpg

좌측 스위치류는 변함이 없다.
ABS 및 DTC (Dynamic Traction Control) 버튼과 TRIP 컴퓨터 및 LAP TIME 체커 버튼등이 위치한다.

2012_s1000rr-20.jpg

우측 스위치뭉치에는 열선그립 스위치가 추가 되었다.
더이상 열선그립 없는 BMW 이라는 놀림(?) 은 받지 않아도 될 듯.
출력모드를 4가지로 선택가능한 MODE 버튼을 누르면 출력이 4가지 모드로 (단 SLICK 모드는 RACE 칩을 꼽아야 작동된다.)
변하게 되는데 이 변하는 정도가 기존 모델에 비해서 변화 되었는데,
레이스 모드에서는 보다 부드러운 쓰로틀 반응과 출력특성을 보이며
SPORT, RACE, SLICK 모드에서는 보다 직결적인 출력반응을 가지도록 변화가 되었다.
(원문 : WWW.ONROADZONE.COM)
쓰로틀 그립의 경우도 그 탄성에 변화를 두어 쓰로틀그립의 조작감에 변화를 주었다.


2012_s1000rr-02.jpg

공력 특성의 향상을 위하 리어카울 좌/우로는 공기 도입부가 생겼으며,
이로인해 시트의 형상에도 변화가 생겼다.

2012_s1000rr-24.jpg

좌우에 사이드패널이 추가 되어 공력특성을 향상시킨다.

 

2012 BMW S1000RR

 전장x전폭x전고

 2,056 x 826 x 1,138 mm

 휠베이스

 1,422.7 mm

 시트고

 820 mm

 건조중량

 178 kg (ABS : 180.5kg)

 엔진형식

 수냉 단기통 SOHC 4밸브

 보어x스트로크

 80 x 49.7 mm

 총배기량

 999 cc

 압축비

 13.9 : 1

 최고출력

 193 bhp / 13,000 rpm  

 최대토크

 11.2kg-m / 9,750 rpm

 연료분사방식

 전자식 Fuel Injection

 연료탱크량

 17.5 L

 서스펜션 전륜

 도립텔레스코픽 (인너튜브구경 46mm)

 서스펜션 후륜

 더블 스윙암 + 모노쇽

 브레이크 전륜

 더블디스크(Ø320 mm) + 레디얼마운트 복동 4포트 캘리퍼

 브레이크 후륜

 싱글디스크(Ø225 mm) + 단동 싱글포트 캘리퍼

 타이어 전륜

 120/70-17

 타이어 후륜

 190/55-17

 차량가격

 24,200,000원(스페셜컬러 +700,000원 / 2012.3.23기준)
(원문 : WWW.ONROADZONE.COM)

 



2012_s1000rr-01.jpg
2012_s1000rr-05.jpg
2012_s1000rr-06.jpg
2012_s1000rr-19.jpg
2012_s1000rr-18.jpg
2012_s1000rr-17.jpg
2012_s1000rr-16.jpg
2012_s1000rr-15.jpg
2012_s1000rr-21.jpg
2012_s1000rr-14.jpg
2012_s1000rr-13.jpg
2012_s1000rr-10.jpg
2012_s1000rr-09.jpg
2012_s1000rr-11.jpg

CopyRight(C) onroadzone.com All Right Reserved.
제원표
제작 BMW
모델 S1000RR
국가
독일
엔진
엔진형식 수냉 단기통 SOHC 4밸브
보어x스트로크 80 x 49.7 mm
최고출력 193 bhp / 13,000 rpm
최대토크 11.2kg-m / 9,750 rpm
배기량 999 cc
압축비 13.9 : 1
변속기
휠베이스 1,422.7 mm
섀시
타이어 (F) 120/70-17
(R) 190/55-17
브레이크 (F) 더블디스크(Ø320 mm) + 레디얼마운트 복동 4포트 캘리퍼
(R) 싱글디스크(Ø225 mm) + 단동 싱글포트 캘리퍼
서스펜션 (F) 도립텔레스코픽 (인너튜브구경 46mm)
(R) 더블 스윙암 + 모노쇽
크기/중량
전장x전폭x전고 2,056 x 826 x 1,138 mm
시트고 (시트높이) 820 mm
장비(건조)중량 178 kg (ABS : 180.5kg)
연료탱크 17.5 L
연료분사방식 17.5 L
프레임 80 x 49.7 mm
가격
신차가격 24,200,000원

베스트바이크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0층
대표이사    임효진
사업자등록번호    123-45-67890    
사업자정보확인
                       |  2015-부천-01050
고객센터
1588-1234
10:00 ~ 16:00
FAX  032-123-1234   |  Mail  cs@bestbike.co.kr
베스트바이크내 판매 상품 일부 개별 판매자의 상품이 포함되어있고, 이 경우 베스트바이크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해당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는 개별 판매자에 책임이 있습니다